30대 중반부터 정수리 쪽에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도 바쁘고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러려니 생각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상태가 점점 나빠지더니 정수리가 훤히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아침에 출근하기 위해 머리에 왁스를 바르게 되면 탈모 부분이 더욱더 정확하게 확실히 누구나 알 수 있게 보이게 되니 신경이 많이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원형 탈모를 탈출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과 결과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원형 탈모 시작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더니 정수리가 휑해졌습니다.
머리가 빠지기 시작한걸 느꼈을때입니다.

정수리 부분이 다른 쪽과 비교해 보면 머리카락이 없습니다.
이때만 해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좋아질 거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방치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니 머리는 점점 더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저희집 가족과 친척 부모님 형제들 또는 사촌들까지 해서 탈모가 있거나 대머리이신 분은 아무도 없습니다.
더 이상 이대로 놔두면은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되거나 혹시 대머리가 저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제가 저희집 1세대 대머리가 되는 것이 아닌지 불안감이 들기 시작해 샴푸와 헤어 토닉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스칼프 디(SCALP D)
샴푸는 일본에서 탈모 예방 샴푸로 유명한 스칼프 디(SCALP D)를 사용했습니다.


스칼프 디(SCALP D) 샴푸는 탈모 예방 샴푸입니다.
그리고 SUCCESS는 헤어 토닉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즉 탈모 예방입니다.
두 제품 다 탈모 예방을 해주는 용도로 발모 효과는 없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스칼프 디(SCALP D) 제품 중에 SUCCESS처럼 스프레이 형태로 발모용 제품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스칼프 디(SCALP D) 샴푸와 발모제 둘 다 사용하기에는 가격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서 발모제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우선 더 이상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을거 같아서 탈모 예방 샴푸와 헤어 토닉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스칼프 디(SCALP D) 샴푸와 SUCCESS 헤어 토닉을 6개월 정도 사용한 결과입니다.


발모제를 사용하지 않아서일 수도 있지만 머리는 새로 자라나지 않았습니다.
상태가 더욱더 나빠지지도 않았습니다.
현 상태가 유지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스칼프 디(SCALP D) 발모제도 같이 사용했으면 혹시 더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탈모 치료는 포기 하지 않고 다른 도전을 시도 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또 다른 탈모 치료와 결과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